은평구, 제2회 '주민자치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08:20:32
  • -
  • +
  • 인쇄
오는 10월 7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불광천 수상무대 및 산책로에서 열려
▲ 포스터

[뉴스스텝] 은평구는 오는 10월 7일 제2회 ‘주민자치회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불광천 수상무대와 산책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주민자치회 어울림 한마당’은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은평구는 2021년부터 지금까지 16개 전 동이 주민자치회 구성을 완료했다. 동마다 1억씩, 총 16억의 예산으로 주민이 원하고 필요한 마을사업 선정을 위해 주민총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6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홍보부스 운영을 하면서 그간 추진했던 주민자치회 활동과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해 새로운 마을 의제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진행된다. 또한 이를통해 은평구 주민자치회가 지역주민과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인생네컷 ▲퍼스널컬러 ▲캐리커쳐 ▲추억의 오락실 등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 자치회관 수강생들의 솜씨를 뽐내는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된다. 또한 여러 초대가수 공연과 푸드트럭 운영도 마련해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작년에 이은 제2회 주민자치회 어울림 한마당이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높이고 은평구 주민자치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