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탄소중립 주민실천단 발대식으로 본격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15:35
  • -
  • +
  • 인쇄
탄소중립 시범거리 생활실천 문화를 마을(동) 단위로 확산
▲ 은평구, 탄소중립 주민실천단 발대식으로 본격 시동

[뉴스스텝] 은평구는 지난 4일 은평 ‘탄소중립 주민실천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주민실천단’은 은평형 탄소중립 실천마을 만들기 ‘감(減)탄(Co2)행(action)동(洞)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한 조직이다. 동 단위의 주민들이 환경교육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참여, 탄소중립 홍보, 실생활 속 꾸준한 저탄소 생활 실천 및 주변으로 확산시키는 거점 역할을 한다.

이날 발대식은 감탄행동 프로젝트 사업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탄소중립 주민실천단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상신초등학교 20여 명의 학생들과 함께 환경노래(가수 조관우의 하늘, 바다 나무, 별의 이야기)를 부르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웠다.

특히 특별 강연으로 기상칼럼니스트 맹소영 강사의 ‘시민과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기후위기의 열쇠’를 주제로 하는 강의가 진행됐다.

이후 ‘은평구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주민 공청회도 열렸다. ㈜에코파이 김태용 대표가 기본계획 수립 개요, 은평구의 여건 분석과 탄소중립 목표 등 연구용역에 대해 보고했다. 은평구 탄소중립 추진 우수사례 공유 및 사업 분야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열띤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미래세대에 안전하고 좋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시작하는 탄소중립 주민실천단 주민들에게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탄소중립 실천도시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누구나 제안하고, 함께 만드는 AI 화성' 화성특례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 성료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11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의 최종 발표심사를 끝으로 약 3개월간 이어진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날 공모전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드는 AI 도시, 화성을 목표로 AI 기술을 활용한 행정 효율화 및 시민 생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시민 부문 61건,

수원시 팔달구 지동, 깊어가는 가을 어르신께 전한 따뜻한 미용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지동 행정복지센터와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 소속 미용사 2명이 참여해 어르신 15명에게 무료 커트와 말벗 봉사를 제공했다.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머리 손질이 필요했는데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한결 가벼워졌다. 주위 친구들에게 자랑해야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의왕시청소년재단, 수능 후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11월 2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 '#OFF DAY'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치열한 입시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이 경쟁과 부담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콘서트 제목 '#OFF DAY'는‘잠시 쉬어가는 하루’이자,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