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8 08: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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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년 KS-CQI(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강원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가 교통약자(장애인) 특별교통수단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월 2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KS-CQI(Korean Standard-Contact Quality Index)는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종합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는 모델이다.

‘교통약자(장애인) 특별교통수단’ 부문은 2022년 평가에서 새롭게 추가된 조사 업종으로 강원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는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본원적 서비스 등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해당 업종 ‘초대 우수 인증 기관’ 에 이름을 올렸다.

강원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차별 없는 강원도 만들기’에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강원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조례 제정 이후 상담 인력 3명을 시작으로 운영됐던 소규모 센터는 현재 상시 인력 19명, 365일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센터로 성장하며 강원도 내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편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초대 우수 인증 기관’에 걸맞게 스마트폰 전용 앱 및 자동 배차 관제시스템 고도화 등 교통약자 고객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강원도 교통과장은 “우리 고객은 교통 이동권의 제약 및 불편함이 많은 분들이다”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 가치 있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조금 더 따뜻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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