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1:1 맞춤형 대학입시 컨설팅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7 08:20:23
  • -
  • +
  • 인쇄
고등학교 1학년 30명 대상, 전문 강사와 1:1 상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26일 청소년 에듀센터에서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대학입시 컨설팅을 실시한다.

양구군은 관내 일반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준비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수도권과의 입시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입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양구군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대입 준비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1:1 맞춤형으로 △성적 분석 및 피드백 △수행평가 활동과 진로 연계 △생활기록부에서 찾아야 할 입시전략 포인트 등의 내용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상담일을 11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로 편성하고, 1인당 약 50분 동안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은 대학입시컨설팅 신청서와 성적증명서, 학교에 제출했던 수행평가 자료 등을 첨부하여 7일부터 14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시와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