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음악으로 세계여행 한번 해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8:20:29
  • -
  • +
  • 인쇄
다양한 국가의 음악 배워볼 수 있는 기회
▲ 도봉구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모집 안내 포스터

[뉴스스텝] 도봉구가 도봉 아카데미 인문학 강좌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4월 1일부터 5월 27일까지 운영한다.

도봉 아카데미는 구민의 자아실현과 역량강화, 의식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인문학 과정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국가의 전통음악과 현대 음악을 듣고 따라 부르며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수업에서는 모차르트의 삶과 음악, 프랑스의 문화‧역사, 일본의 애니메이션 음악, 아프리카와 뉴질랜드의 전통음악과 문화 등에 대해 알아본다.

4월 1일~5월 27일 매주 화요일 도봉구청 지하 1층 은행나무방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1만8천 원이다.

신청은 3월 20일부터 3월 26일까지 ‘도봉배움e’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총 25명 접수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세계 곳곳의 음악을 경험하며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