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7 08:25:17
  • -
  • +
  • 인쇄
29개업체 36개품목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3.1.1. 고향사랑기부제도 시행을 앞두고 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답례품 공급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 고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성의 특성을 담은 답례품 공급업체를 12월 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신청 공모를 했고, 12월 23일(금)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선정된 공급업체는 고성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수산물 8개 업체 8개 품목(블루베리, 오대미, 꿀세트 등), 제조·가공품 19개업체 26개품목(달홀진주, 다시마장, 황태포 등), 고성사랑상품권 및 관람 입장권으로 총 29개 업체 36개 품목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개인이 주소지 외의 전국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며, 연간 500만원 한도로 현금을 기부 할 수 있다.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는 고향사랑e음, 오프라인으로는 농협 창구에서 기부가 가능하다.

이에, 고성군은 선정된 답례품 공급업체와 협약체결(29업체)을 하고 12월 30일까지 고향사랑e음 시스템 답례품 등록을 마칠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을 사랑하는 애향민들의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관광재단, 미츠이 오션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 성료… 2027년 속초항 기항 유치 성공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는 일본 국적 크루즈 선사인 미츠이 오션 크루즈(Mitsui Ocean Cruise) 관계자 2명을 초청해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속초항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츠이 오션 크루즈는 일본 Mitsui O.S.K Lines(MOL) 산하 국적 크루즈 선사로, 현재 니뽄마루(22,000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뉴스스텝]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시스템 전면 통합 최종 점검한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전면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인건비 통합 관리에 발맞춰 3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전면 도입에 앞서 현재 이원화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지방교육재정시스템(K에듀파인)을 일원화하고 시범 운영해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 일환으로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통합 시스템 이해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