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환경공무관 5명 신규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08:20:14
  • -
  • +
  • 인쇄
원서접수 기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 도봉구청사

[뉴스스텝] 도봉구가 환경공무관 5명을 신규 채용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2024. 11. 4.)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20세 이상, 정년 60세에 해당하지 않는 신체 건강한 사람이다.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남자인 경우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구민은 도봉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응시원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도봉구청 3층 자원순환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채용은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시험, 3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2차 실기시험은 11월 27일 도봉구청 지하1층 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다. 체력검증 종목은 ‘모래마대 오래들기(남자 30㎏, 여자 20㎏)’, ‘윗몸일으키기’ 두 종목이다.

체력검증시험에 합격한 자에 한해 12월 5일 면접시험을 치르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11일 도봉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환경공무관들은 가로청소, 폐기물 및 쓰레기 수거, 무단투기 순찰 기동대,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응시 자격 및 구비서류, 선발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역 내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공무관 5명을 신규로 채용하고자 한다. 지역 환경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구민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