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가평군 농산물 미국 수출 지원, 지역상인회와 협약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키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08:25:27
  • -
  • +
  • 인쇄
13일 가평군청 앞에서 개최, 가평군 쌀·건목이버섯 미국 수출
▲ 선적식

[뉴스스텝] 경기도주식회사가 2025년 마케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수출 매칭 지원사업’을 통해 가평군 농산물이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13일 가평군청에서 진행된 ‘가평군 농산물 미국 수출 선적식’에는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서태원 가평군수가 참여했다.

미국으로 수출되는 가평군 농산물은 가평산 친환경 쌀과 건목이버섯으로 경기도주식회사는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당 수출건에 대한 수출 매칭 지원과 물류비 일부를 지원했다.

수출된 가평군 농산물은 미국 북동부의 대표적인 한인마트인 ‘한양마트’(H·Y MARKET PLACE) 뉴욕, 뉴저지 지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경기도주식회사는 가평군 조종전통시장상인회와 ‘노인 복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업무협약을 토대로 조종전통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가평군 조종면에서 7월까지 ‘효도특급’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효도특급이란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 중인 복지 서비스로 도심에서 생활하는 자녀가 IT기기 활용이 어려운 부모님 대신 음식 배달을 주문하고 해당 배달을 통해 라이더가 부모님의 건강 및 안부를 확인하는 시범 사업이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마케팅지원사업 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제품들과 우리 농산물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하도록 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또한 “공공성을 가진 배달특급을 통해 외연 확장과 동시에 농촌지역의 복지 서비스를 접목해 ‘효도특급’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