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신도시 평생학습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08:15:26
  • -
  • +
  • 인쇄
19일부터 22일까지 77개 강좌, 1,075명 수강생 모집
▲ 홍성군·신도시 평생학습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평생학습도시 홍성군이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를 아우르는 맞춤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평생학습관 2개소(홍성군평생학습관, 신도시평생학습관)에서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등 4개 분야로 구성된 77개 강좌, 1,07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접수는 19일 10시부터 22일 17시까지 홍성군평생학습관(홍성읍 온천1길 11, 2층), 신도시평생학습관(홍북읍 홍학로 50, 1층)으로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홍성군평생학습관은 ▲그림책 읽기와 감정일기 쓰기 ▲현대의 위기, 동양철학에게 행복과 지혜를 묻다! ▲스마트한 세상 살기, 스마트폰 & 키오스크 등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해 249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도시평생학습관은 ▲고수에게 귀띔받는 돈 버는 기술 ▲쉽게 배우는 레스토랑 메뉴 ▲엄빠표 똑똑한 경제 습관, 경제지도사 ▲챗GPT시대 대처법! 미디어 리터러시등 24개 프로그램에 368명을 모집하고 ▲도란도란 북 플레이 ▲놀면서 배우는 펀펀 잉글리쉬 등 35개 프로그램을 영유아와 부모 458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군민의 평생학습 욕구 다양화와 학습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두 개의 평생학습관을 새롭게 개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군민들이 배움을 통해 문화시민으로서의 삶을 영위하고 지속적인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