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8:25:43
  • -
  • +
  • 인쇄
‘자기혈관 숫자알기’ 통해 전 연령층 건강관리 독려
▲ 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홍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주)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0대부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꾸준히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며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특히 20~40대 비만증가 및 건강행태 악화, 50대 이상 만성질환 지속 증가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청장년층 관리가 필요하나 질환 인지율은 10~20%대로 저조하여 더욱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홍성읍사무소에 레드서클존(건강부스)을 운영하여 2050직원 및 지역주민 대상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현수막·전광판 등 매체 활용 홍보, 홍성 장날 가두캠페인 등 9월 첫째 주에 홍보·캠페인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식 홍성군보건소장은“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20대부터 꾸준히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관리하여 모두가 건강 동행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