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08:20:31
  • -
  • +
  • 인쇄
▲ 국제학술제 개최 포스터

[뉴스스텝]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은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청풍리조트 및 제천시 일원에서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를 개최한다.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는 ‘2,000년의 고대 보물을 발견하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고대수리·농경문화 발전 및 의림지 관광활성화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는 고대수리 및 농경문화, 문화관광을 대표하는 다양한 국가(이집트, 튀르키예(터키), 베트남, 중국 등)의 글로벌 인사들을 초청하여 기조강연 및 축사, 발표 등을 국제학술제(24일)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튀르키예(터키)에서는 오유즈귀네르(OğUZ Güner) 튀르키예 공공외교부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진행하고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김현환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의 기조강연과 주요 인사, 학회 교수 및 단체(한국호텔리조트학회, 한국농어촌관광학회, 관광콘텐츠학회, 한림대박물관 등)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의림지 관광 활성화, 농경문화 발전, 국내외 고대수리 현황 및 발전방향이라는 3가지 주제에 따라 열띤 논의를 통해 의림지 및 제천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발전방향을 토론하며 참여자들에게 제천관광 홍보도 주력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현 의림지 및 제천의 고대수리 · 문화관광의 실질적인 현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팸투어(25일)를 운영하며, 국내·외 고대 수리 관련 전문가, 국내 관광업계 및 관련 학계 등 초청자, 국내 학회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의림지 및 의림지 역사박물관, 청풍호반 케이블카 및 청풍문화재단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관계자는 “2024 고대수리 및 국제학술제를 통해 의림지의 찬란한 가치와 문화적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대내외적으로 의림지의 관한 무궁한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고자 한다”며, “타지역 방문객의 참여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자 최선을 다하여 개최토록 하겠다.”고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 행사 개최에 대한 굳은 의지와 행사 취지의 목적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