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문화재단, '대학로 팝콘 드림' 감자 대 고구마 팝업(POP-UP)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8:20:06
  • -
  • +
  • 인쇄
▲ ‘대학로 팝콘드림’ 포스터

[뉴스스텝]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이 오는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삼척 대학로 공원 일원에서 『대학로 팝콘 드림(팝업컬쳐스토어·미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로 팝콘 드림’은 팝업 컬쳐스토어(POP-UP)와 미니콘서트(공연)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젊음의 상징인 대학로에서 지역민들에게 브랜드 팝업 전시, 체험, 이벤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 컬쳐스토어는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 ‘감자’와 ‘고구마’가 메인 주제이다.

감자맥주로 유명한 춘천의 감자아일랜드와 달콤함으로 유명한 삼척의 증산고구마가 주인공이 되어 브랜드 팝업* 컬쳐스토어를 선보인다.

*브랜드 팝업 참여업체 : 감자아일랜드, 포테이토교, 포파칩, 감자밭, 명랑핫도그, 증산고구마, 고구마밭 등

'대학로 팝콘 드림' 기간 동안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팝콘 드림 온라인 이벤트 ▲팝콘 드림(감자·고구마) 응원하기 ▲팝콘 드림 아트월 꾸미기 등과 ‘스탬프 랠리 미션’을 통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감자·고구마 원픽찾기 ▲군고구마 구워먹기 ▲감자를 지켜라! 고구마 으깨기 등 감자·고구마 체험(게임) 프로그램 등 단순 이벤트를 넘어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미니콘서트에서는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질 계획으로, 20일 마임시티즌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문재즈밴드의 로맨틱한 재즈공연이, 21일에는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김나린과 인디밴드 스탠딩에그의 공연으로 이어지며, 22일에는 대학생들의 댄스공연, 버스킹 공연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학로 팝콘 드림’을 통해 삼척의 대표 상품을 브랜딩하고, 지역 청년들과 시민들이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팝업(POP-UP)파티를 준비했다며, 대학로 뿐만 아니라 문화를 통한 삼척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