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문화재단, '대학로 팝콘 드림' 감자 대 고구마 팝업(POP-UP)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8:20:06
  • -
  • +
  • 인쇄
▲ ‘대학로 팝콘드림’ 포스터

[뉴스스텝]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이 오는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삼척 대학로 공원 일원에서 『대학로 팝콘 드림(팝업컬쳐스토어·미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로 팝콘 드림’은 팝업 컬쳐스토어(POP-UP)와 미니콘서트(공연)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젊음의 상징인 대학로에서 지역민들에게 브랜드 팝업 전시, 체험, 이벤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 컬쳐스토어는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 ‘감자’와 ‘고구마’가 메인 주제이다.

감자맥주로 유명한 춘천의 감자아일랜드와 달콤함으로 유명한 삼척의 증산고구마가 주인공이 되어 브랜드 팝업* 컬쳐스토어를 선보인다.

*브랜드 팝업 참여업체 : 감자아일랜드, 포테이토교, 포파칩, 감자밭, 명랑핫도그, 증산고구마, 고구마밭 등

'대학로 팝콘 드림' 기간 동안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팝콘 드림 온라인 이벤트 ▲팝콘 드림(감자·고구마) 응원하기 ▲팝콘 드림 아트월 꾸미기 등과 ‘스탬프 랠리 미션’을 통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감자·고구마 원픽찾기 ▲군고구마 구워먹기 ▲감자를 지켜라! 고구마 으깨기 등 감자·고구마 체험(게임) 프로그램 등 단순 이벤트를 넘어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미니콘서트에서는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질 계획으로, 20일 마임시티즌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문재즈밴드의 로맨틱한 재즈공연이, 21일에는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김나린과 인디밴드 스탠딩에그의 공연으로 이어지며, 22일에는 대학생들의 댄스공연, 버스킹 공연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삼척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학로 팝콘 드림’을 통해 삼척의 대표 상품을 브랜딩하고, 지역 청년들과 시민들이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팝업(POP-UP)파티를 준비했다며, 대학로 뿐만 아니라 문화를 통한 삼척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경로당 중심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지역 경로당 96개소에서 지역 주민 1,466명을 대상으로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걷기 활동과 맞춤형 운동 실천을 핵심 내용으로 구성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이 이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도의원, “순천시, 서면에 중학교 부지 확보해야”

[뉴스스텝] 순천시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을 둘러싸고 순천시 등 관련 기관의 소극적인 행정 대응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과 고통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1)은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 문제와 관련해 “학생 수 증가와 통학 여건 악화는 이미 수년 전부터 충분히 예견됐던 사안”이라며 “이제는 순천시가 책임 있는 행정 주체로서 분명한 입장과 실행 계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3년 연속 성장… 2025년 첫 10억 원 돌파

[뉴스스텝]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이 제도 시행 이후 3년 연속 증가하며, 2025년 처음으로 10억 원을 넘어섰다.부안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전년보다 30% 이상 큰 폭으로 늘어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첫해인 2023년 이후 매년 증가 흐름을 이어온 부안군의 모금 실적은, 2025년에 들어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 단기간 성과에 그치지 않고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