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발전특구 강릉시, 어린이 건강관리 지원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8:20:28
  • -
  • +
  • 인쇄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및 비만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4년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생활터 중심의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우선, 오는 3월 22일부터 강릉 복합복지 체육센터에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바른 성장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생들의 신체 활동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으로 배드민턴,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한 체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오는 4월부터 늘봄학교와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이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건강한 돌봄놀이터’에서는 놀이를 통해 신체 활동과 영양 교육을 제공한다.

아동들은 놀이형 신체 활동과 영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어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한 식습관과 구강 건강 교육을 위해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연계 추진하는 ‘과일사랑 두리세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동들은 집단 교육과 함께 영양 및 구강 건강 교육을 받고, 필요시 개인별 영양 상담도 진행된다.

또한, 비대면 교육 자료를 배포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프로그램 전·후 신체 계측과 식습관 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 효과를 평가한다.

이경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들은 아동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동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동구, ‘강동숨;터’ 정식 개관…도심 속 휴식과 소통의 거점 열렸다

[뉴스스텝] 강동구는 9월 11일, 양재대로 1342에 위치한 ‘강동숨;터’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개관식은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해 기념사 및 축사,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강동시니어 노래자랑’이 열려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강동숨;터는 지상 4층~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가장 어린 세대를 위한 ‘구립둔촌1동어린이집’(1

횡성군,'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읍·면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횡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12일 11시 공근면을 시작으로 23일 우천면 24일 서원면 25일 갑천면 26일 청일면 29일 안흥면 30일 강림면 10월 1일 둔내면 10월 2일 횡성읍까지 9개 읍·면에

동해안 극심한 가뭄,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가동

[뉴스스텝] 동해안의 극심한 가뭄과 폭염으로 여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동해안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ㆍ시행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에서는 산불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산림청 등 산불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유기적인 상황 관리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또한, 산불방지센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