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설 준비는 중랑사랑상품권으로! 설맞이 100억 원 규모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8 08:30:28
  • -
  • +
  • 인쇄
1월 19일 오후 1시 100억 원 규모 중랑사랑상품권 판매 시작
▲ 중랑구청사

[뉴스스텝] 중랑구가 설을 앞두고 오는 19일 오후 1시 100억 원 규모의 중랑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구는 중랑사랑상품권 발행에 대해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침체된 소비를 진작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1월 19일 오후 1시부터 7% 할인 판매를 시작하며, 서울페이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인 당 구매 한도 70만 원 내에서 1만 원단위로 구매 가능하며, 지난해 구매한 상품권 잔액이 남아있더라도 최대 보유한도인 20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또 구매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언제든지 전액 취소가 가능하고, 구입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시에는 할인액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된다.

구입한 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음식점, 제과점 등 지역 내 가맹점 9천 3백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처는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조회 가능하다.

중랑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시 소상공인은 결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는 7% 할인 혜택과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사랑상품권으로 구민들은 알뜰하게 설을 준비하고, 소상공인들은 매출을 늘려 모두가 즐겁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부춘산 등산로 보안등 설치 추진 '야간 안전 개선'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부춘산 등산로의 야간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부춘산 등산로 내 보안등 설치 공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시는 이번 공사에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는 11월 말 준공을 목표로 서광사에서 부춘산 정상에 이르는 구간에 보안등 10개를 설치한다.부춘산은 도심과 인접해 시민의 산책길 및 가벼운 등산코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시에 따르면, 부춘산 등산로의 야간 안전 확보에

영동군 2025년 제2회 양수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은 23일 오후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양수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위원장의 주재로 개최하고, 내년도 기본지원사업 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올해 8월에 구성된 위원회는 영동군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군의원, 주민대표, 지역대표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은 발전소 설

성북구, 아동·청소년 요리·원예 체험 '누림이네 부뚜막' 운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운영하는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가 2025년 성북구 아동·청소년어울마당 ‘누림이네 부뚜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누림이네 부뚜막’은 아동친화도시 성북구의 아동·청소년 건강권 보장과 놀 권리 증진을 목표로 한 요리 및 원예 체험활동으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프로그램은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별로 구성된 요리활동과 원예체험으로 운영된다. 요리활동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