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8:25:27
  • -
  • +
  • 인쇄
▲ 보은군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사랑 행복 꾸러미 사업으로 안전한 주거환경 지원을 위한 노후 가스레인지 교체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유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연합모금과 2024년 사랑의 품앗이 성금모금사업을 연계해 688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 30일, 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7가구를 대상으로 불이 한 번에 켜지지 않거나 가스가 새는 등 고장으로 인해 안전에 취약하고 사용이 불편한 가스레인지 교체를 완료했다.

오정리에 사는 김 모씨는 “평소에 팔도 아픈데 가스 불이 안 켜져 고생했는데 새것으로 교체해 줘 한시름 덜었다”며 “자녀들도 타지에 있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살뜰이 챙겨줘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올겨울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취약 계층 22가구를 대상으로 난방유를 지원해 따뜻한 온기도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수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영현 위원장은 “수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추운 겨울을 걱정하는 가구에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여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임춘빈 수한면장은 “작은 정성들이 모이면 이 강추위도 녹일 수 있듯이 민관이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