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문화예술회관 11월 기획공연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얼이섞다'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08:55:05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태백시는 문화예술회관 11월 기획공연으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얼이섞다』가 오는 11월 17일 금요일 저녁 7시에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국·공립 우수공연’의 일환으로 (재)춘천문화재단이 제작에 참여하고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공연하는 작품이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이날치의 곡 ‘범내려온다’안무로 대중의 관심과 인기를 한몸에 받았으며,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으로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최근 콜드플레이, 구찌 등 장르를 넘어 파격적인 행보와 활발한 작품활동으로 제계적인 명성과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한 현대무용계의 글로벌 스타이다.

이번 공연 '얼이섞다'는 ‘어리석다’의 ‘얼이 썩었다’는 부정적 의미를 ‘얼이 섞다‘는 긍정적 의미로 새롭게 해석해 앰비규어스만의 무한한 상상력과 독창성으로 창작한 작품이다. 근본적인 콘셉트는 그대로이며, 이번 공연에서는 디테일에 집중하며 화려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앰비규어스만의 독특한 춤을 선보인다.

이들의 춤과 우리의 옛 소리가 만나, ‘우리의 소리’는 잊혀진 소리가 아니라 새로운 음악으로 탈바꿈하여 미래를 향하는 문화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는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