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08:50:10
  • -
  • +
  • 인쇄
문해력 향상 활동부터 인공지능(AI) 그림책까지, 유아·초등생 대상 체험 운영
▲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은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책놀이, 과학실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 그림책 읽기, 촉감놀이, 문해력 향상 활동, 과학실험, 여름 독서 교실 등 아이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라호수도서관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나만의 AI 그림책 만들기’ 특강을 운영한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직접 그림책을 기획하고 제작해 보며, 최신 기술을 창의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청라국제도서관에서는 8월 12일, 보드게임을 통해 미디어 문해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아동들은 직접 보드게임을 만들고 함께 놀이하며, 미디어와 정보에 대해 비판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영종하늘도서관은 8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마음표현 그림책학교’를 운영한다.

그림책을 함께 읽고 감정을 표현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공감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마전도서관에서는 8월 12일과 19일, 총 2회에 걸쳐 ‘도전! 어린이 K-CSI 과학수사대’가 운영된다.

과학의 원리를 탐정 놀이와 추리 활동을 통해 배우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다.

한수미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책과 친해지고, 생각하는 힘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보람찬 방학을 보내고, 즐겁게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각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 및 접수 방법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농업을 넘어 바이오로 확장하는 곤충산업

[뉴스스텝] 남원시가 바이오산업과 연계한 곤충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의 새로운 산업으로 조성하고 있다. 청정 자연환경과 농생명 기반을 갖춘 남원시는 곤충을 활용한 바이오 융복합 산업을 통해 농업의 한계를 넘어선 고부가가치 산업 도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곤충, 농업을 넘어 바이오산업의 핵심 자원으로곤충은 기능성 단백질, 키토산(곤충 키틴 유래), 항균․항산화 물질 등 다

영암 청소년들, 동계 봄볕캠프서 지속가능한 환경 체험

[뉴스스텝] 영암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가 14~16일 경북 봉화군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청소년 18명이 참여하는 ‘동계 봄볕캠프’를 운영했다.이번 캠프는 성평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의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청소년 활동사업’의 하나로, 기후 위기 속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됐다. 캠프 첫날인 14일, 안전교육과 관계 형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환경·미래 직업

'양평 교통 숨통 틔운다' 양근대교 건설공사 2월 말 착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상습 교통 정체 구간으로 꼽혀온 양근대교 확장 공사를 오는 2월 말 착공한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입찰공고를 진행 중이며, 다음 달 중 계약 체결을 마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양근대교 일대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 국지도 88호선, 남양평IC 등이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주말과 출퇴근 시간대마다 교통 정체가 반복돼 왔다. 이번 ‘양근대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