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원 ESG+50 비전 선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09:00:15
  • -
  • +
  • 인쇄
지속가능한 미래 50년을 향한 도약
▲ 강원인재원 ESG+50 비전 선포

[뉴스스텝] 강원인재원은 지난 3월 18일, ESG 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ESG+50은 강원인재원 설립 50주년을 맞아 설정된‘함께 걸어온 50년, 다 같이 여는 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 50년을 선도하는 강원인재원만의 차별화된 ESG 브랜드이다.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는 ESG 전략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다짐 선언문을 작성하는 등 임직원의 책임과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전략에는 직원들의 ESG 인식을 선도하기 위한 ‘ESG 리더스’를 새롭게 구성·운영하고, DE·I(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개념을 도입한 과제를 설정하는 등 ESG 경영을 고도화하여 추진한다.

김학철 원장은 “ESG 선포가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고, 인재원 성장의 중요한 기반이 되도록 모든 구성원이 협력할 것”이라며,“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공공기관으로의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ESG 리더십을 더욱 확립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