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보건소,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칫솔질 실천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09:00:21
  • -
  • +
  • 인쇄
“구강건강, 100세 시대를 위한 첫걸음”
▲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칫솔질 실천 캠페인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지난 11일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산업단지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점심식사후 칫솔질 실천’캠페인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202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김해시 성인대상 ‘어제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 지표는 63.3%로 나타났다.

전국 평균은 71.1%, 경상남도 평균은 71.4%로 나타났으며 김해시는 이와 비교하면 매우 낮은 실정이다.

치주질환의 시작은 대표적으로 치태(플라그)로부터 시작되는데 양치가 제때 또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딱딱한 치석으로 굳어 치주질환이 발생하고 악화될 경우 치아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최우선적으로 식사 후 올바른 칫솔질이 가장 중요하다.

이날 캠페인은 한림면 산업단지 인근 식당 등 근로자 밀집 지역을 방문하여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바른 칫솔질로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인식시키고 새 칫솔을 배부하는 등 매일 점심식사 후 칫솔질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외에도 김해시서부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6월 한달간 운영하고 있다.

6월 9일부터 14일 까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 6일간 매일 9,000보 걷기 챌린지’도 운영되며, 오는 12일에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 및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강좌가 진행된다.

지난 5월 31일에는 김해시문화체육센터(진영읍 소재)에서아동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구강아동극 공연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서는 구강건강의 무엇보다 중요하다.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은 칫솔질 실천이 가장 효과적이므로 매일 식사 후 및 자기 전에 칫솔질을 꼭 실천하기를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김해시민의 구강건강 증진 및 칫솔질 실천율 지표개선을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보건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희망리본 원주센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원주시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는 지난 4일부터 관내 자영업자들과 함께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의 지지와 응원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은둔·고립 청년을 응원하고자 하는 사업장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비치하거나 포장 또는 배달 시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 30여

서산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시설과 연계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다.시는 제10기를 맞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보장 시설과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분야

서산시,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해드림 서산' 추진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지역 내 소액 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연계 모금 ‘해드림 서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10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드림 서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해드림 서산은 시민이 자신의 한 계좌로 월 1천 원 이상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 계좌에 정기기부하는 1인 1계좌 나눔 사업이다.모인 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