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3 09:10:26
  • -
  • +
  • 인쇄
▲ 괴산군청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13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군 탄생 610주년을 기념하는 제26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이태훈 충청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수해를 입은 군민들을 위로하고자 마련된 가수 박상철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 도시브랜드 선포식, 기념사와 축사 후 느티울합창단의 군민의 노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지역발전과 군 위상을 높인 공적을 인정받아 괴산군민대상에 선정된 신상덕 씨(84·청안면, 사회경제부문)와 장재영 씨(82·괴산읍, 문화복지부문)에게 송인헌 괴산군수가 괴산군민대상을 시상했다.

이어 면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 공로로 사리면 문화마을 이상운 이장(70)이 박덕흠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장연초 살리기에 기여한 공로로 장연면 장학회장 최복만 씨(67), 장애인 권익증진 공로로 괴산군 장애인연합회장 정효선 씨(67)에게는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이 군민화합상을 전달했다.

각 읍면의 지역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자 11명에게는 김춘수 괴산문화원장이 군민문화상을 수여했다.

송인헌 군수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 속에서도 전 군민이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며 괴산군민의 역량을 느끼고 감사함을 느꼈다”라며 “오늘 준비한 문화공연이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고, 제 마음속에는 함께 위기를 극복한 우리 군민 모두가 군민대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만여 군민 여러분께서도 괴산군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품고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 괴산’ 실현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610주년을 맞은 괴산군은, 475년에는 잉근내군(仍斤內郡), 757년에는 괴양군(槐壤郡), 고려 시대인 940년에는 괴주군으로 각각 지명이 바뀌었으며, 조선 태종 13년인 1413년에 괴산군으로 불리며 지금에 이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