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09:15:15
  • -
  • +
  • 인쇄
▲ 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영남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 안동시가 후원하는『제13회 안동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 자캠페스타』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성희여고 앞 강남1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두 바퀴로 그린 푸른 세상’이란 주제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을 확산하고 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함이다.

차량 중심의 교통 환경을 생활 속 자전거 이용으로 변화시키고자 고령, 상주, 구미에 이어 마지막으로 안동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지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강남1시민공원을 출발해 낙동강변 자전거 전용도로를 따라 정상동파크골프장을 거쳐 용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약 10km)를 질주한다.

또한 올해는 녹색자전거 대행진이 끝난 후 아름답고 수려한 낙동강 수변경관을 배경으로 하는 캠핑축제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더욱 풍성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클린 음악회’ 및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이 함께 자전거를 타며 어울리고 공감하며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올해는 캠핑 축제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과 자전거 동호인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전통예술 축제 ‘전통 가무악 밀양’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교동 향교·고택 일원에서 ‘전통 가무악 밀양’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025년 지역 대표예술단체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밀양아리랑예술단이 주관하며, ‘전통예인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예혼의 맥’을 주제로 마련됐다. 대한민국 전통 예인들의 예술 혼을 계승하고, 밀양을 전통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는 밀양 지역 예술

강북구, 새 단장한 ‘고갯마루어린이공원’ 개장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오는 10월 3일, 삼각산동 ‘고갯마루어린이공원’을 전면 새 단장해 주민에게 개방한다. 추석 연휴와 함께 개방되는 이번 공원은 노후 시설을 정비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사계절형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정비사업에는 총 15억 원의 특별교부금이 투입됐다. 타워형 조합놀이대, 원통형 슬라이드, 로프오르기 등 어린이 놀이기구와 함께 앉아다리밀기, 어깨근육풀기, 자전거타

김태수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장,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 개막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은 9월 30일 오후 1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이하 ‘SLW 2025’) 개막식 행사에 참석하여, 오세훈 서울시장의 개회사에 이어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환영사를 전했다. ‘SLW 2025’는 2024년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았으며 스마트시티부터 AI․로봇․기후테크까지 최첨단 미래 기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