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기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09:15:04
  • -
  • +
  • 인쇄
▲ 2023년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기 공연

[뉴스스텝] 삼척시는 11월 13일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 등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3년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기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솜씨를 발표하고 즐기는 행사로 치어리딩과 카우보이댄스로 행사를 열어 리듬체조, 음악 줄넘기, 합창, 카혼 연주, 바이올린연주, 밴드연주, 우쿨렐레 연주, 오케스트라, 삼도 사물놀이, 수어연주 등 지역아동센터별로 준비한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장에서는 부대행사로 아동들이 직접 만든 도자기, 유리공예, 레진아트, 그림, 클레이아트 등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됐으며, 특히 뇌종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후원금 전달과 아동·청소년 안경 지원 및 장학금 전달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이날 삼척시는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종사자와 모범아동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방과 후 아동 돌봄에 노력해 주시는 삼척시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오늘 발표회를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삼척시에는 11개소 지역아동센터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광역시4-H연합회, 2025년 연말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4-H연합회는 23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전광역시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학교4-H 회원 및 지도교사, 청년4-H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학교4-H와 청년4-H가 함께 참여하여 한 해 동안 4-H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회원을 시상(시장표창 등) 및 격려했다. 이어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년

쾌적한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구분하여 진행했으며, 부산시는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의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질 예정이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추석과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

대전시, 겨울방학에는 역사논술‘공부력 빌드UP”

[뉴스스텝]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의 역사 공부와 더불어 사고력 증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2026년 1월 5일에서 30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좌의 구성은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한국 역사의 시대별 주요한 주제를 선정, 매 강좌별 새로운 주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