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트라이보울과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생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09:15:05
  • -
  • +
  • 인쇄
예술과 함께 슬기로운 노년기를 준비하는 '예술아카데미' 토크콘서트
▲ 선선한 가을, 트라이보울과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생활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에서는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은 가을, 10월을 맞이해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오는 19일 오후 4시 '트라이보울 예술아카데미 ‘자라는 예술 잘 아는 예술 : 노년기’'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4월 소년기에 이은 시리즈 프로그램으로 예술이 생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예술의 가치와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90대 시인 할머니’로 유명한 황보출, 일러스트레이터 우야다 스튜디오의 작가와의 대화, 밴드 불고기디스코의 공연, 사회자 조아라의 진행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황보출 작가는 일흔 살이 넘어 한글 공부를 시작하여 80대에 시집 출간, ‘제3회 한글날 글쓰기 대회’ 대상 수상, 제10회 서울여성영화제 출품작 ‘황보출, 그녀를 소개합니다’의 주인공으로 출연, SK텔레콤 사옥 미디어 아트전 참여 등 90대인 현재에도 그림과 자작시 집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야다 스튜디오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나이 듦을 자연스럽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자 노년의 삶에 대한 드로잉 작업을 이어가는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유쾌하게 그려진 노인의 모습을 통해 나이 들어도 아름답고 자유로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밴드 불고기디스코는 이현송, 김동현, 김형균, 황성욱으로 구성된 4인조 록밴드로 7~80년대 디스코 사운드를 기반으로 독특한 감성을 음악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다가가(DAGAGA)’를 비롯해 ‘가을이왔어’, ‘춤추자’ 등 다수의 곡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조아라 사회자는 전 OBS경인 TV 기상캐스터로 방송 생활을 시작하여 각 정부 부처와 기관 공식 행사, 북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2024 트라이보울 초이스 전시 선정작 '매끄러운 세계와 골칫거리들'은 10월 20일까지 실내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에포케레테 기획, 작가 강재원, 김상돈, 정소영의 참여로 설치, 미디어, 조각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송도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항해하며 자본이 도시와 환경에 끼친 영향을 살펴본다.

전시 기간은 10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6일과 20일 오후 2시, 4시에는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의 작품 설명을 들으며 대화를 나누는 '도슨트 투어'가 진행되며, 트라이보울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전석 1만원, 워크샵 참여비 포함 1만5천원으로 엔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전시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공연 및 전시의 자세한 사항은 트라이보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채은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 산하기관 9·11개월 ‘쪼개기 계약’ 300명 넘어…근절 대책 요구

[뉴스스텝] 광주시 산하기관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면서 퇴직금 지급을 피하거나 계속근로 인정을 막기 위한 ‘쪼개기 계약’이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광주시의회 채은지 의원은 6일 광주전략추진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9개월·11개월 단기계약이 반복되고 있다”며 “상시·지속 업무를 임시직으로 둔갑시키거나, 퇴직금 지급을 회피하기 위한 것으로 2025년 기준 300명이

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6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7개 팀과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여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비건뷰티·액세서리) 협동조합 배움발전소(페이퍼

경기경제청, 한국통합물류협회 초청 평택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 등 물류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평택항마린센터에서 ‘평택 포승·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항과 연계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물류·산업 입지 경쟁력 홍보와 현덕지구 앵커기업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이날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강일희 경기경제청 투자유치과장의 환영사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주요 투자프로젝트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