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함춘(含春)의 가을 즐겨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9:15:05
  • -
  • +
  • 인쇄
19일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일원에서 ‘제14회 함춘문화예술제’ 개최
▲ 양구군 "함춘(含春)의 가을 즐겨보세요"

[뉴스스텝] 양구군이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선사근현대사박물관 고인돌공원에서 '제14회 함춘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함춘문화예술제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품고 있는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이 위치한 곳의 옛 지명인 '함춘리'에서 열리는 축제로, 올해는 '함춘(含春)이 선사하는 가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대회, 공연, 이벤트, 전세, 체험 부스 등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대회·이벤트로 학생 역사 OX 퀴즈, 짚풀새끼꼬기 대회, 함춘 보물찾기가 열리며,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체험행사로는 △머그컵, 바람개비 만들기 △족두리, 갓, 연, 죽방놀이 체험 △민화소품 체험 △캘리그라피 양초들기 △다도 시음 및 다식 체험 △짚풀 티매트 및 왕골 팬던트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천연손수건 염색 및 백토도자기 팬던트 만들기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지역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꿈 키움 음악회와 팝페라 ‘포엣’과 풍물놀이패 ‘터’의 가을 낭만 음악회 등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이 열리며, 행사장에는 선사시대 복장과 분장을 한 ‘선사인’을 만나볼 수 있고 선사시대 도구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또한 선사근현대사박물관 일원에서는 짚풀공예전수자의 작품전, 함춘붓다솜의 가을날 '달'과의 만남, 라움곳간의 빛, 흙, 향대의 조우, 어린이 서예전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이 밖에도 와플, 어묵, 미숫가루, 머핀 등의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된다.

김수연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양구군이 품고 있는 역사, 문화, 예술적 가치를 군민과 함께 나누면서 지역의 전통과 가치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주민, 관광객 등 모두 오셔서 함춘의 가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