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구민 대상 사이버대학 학비 감면 혜택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09:10:11
  • -
  • +
  • 인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 이어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신규 업무협약 체결
▲ 성동구청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신규 및 개정 체결했다.

주 협약 내용은 사이버대학교 과정의 성동구민 수업료 감면 혜택으로, 주민등록등본 등 거주증명서를 학교에 제출 시 매 학기 수업료의 30%와 입학금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업료 감면은 이번 달부터 대학 사이트를 통해 개별 접수 후 2학기부터 적용이 가능하다.

IT·디자인, 외국어, 사회복지 등 특화된 전문 분야 및 뷰티건강, 자연 숲 치유 등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는 학과까지 학교별로 다양한 학과를 모집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성동구민들의 학습 수요 충족 및 평생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별 교육생 모집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8월 17일 목요일까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7월 3일부터 8월 1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총무과 대외협력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산업체 위탁교육으로 공무원에게 제공하던 학비 감면 혜택을 대학과 협력을 통해 성동구민까지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 제공과 같이 구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특구 성동'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