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어린이보호구역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2 09:10:03
  • -
  • +
  • 인쇄
▲ 태백시, 어린이보호구역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 설치

[뉴스스텝] 태백시는 관내 초등학교의 어린이보호구역 안내 표지판을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설치한다.

이번 표지판 설치는 운전자의 주의의무를 향상시켜 감속 및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태양광 LED 표지판은 빛이 강한 주간에도 반사체를 통해 시인성이 탁월하며 야간이나 우천시에는 자체적으로 빛을 밝혀 어린이보호구역이 시작됨을 선명하게 표출해 운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시는 사업비 1200만원을 들여 올해 말까지 관내 초등학교 3개교 주변에 5개의 일반표지판을 태양광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설치할 계획이다.

표지판 교체 장소는 △황지중앙초등학교 주변 2개소 △ 태서초등학교 주변 2개소이며, 표지판 신규 설치 장소는 △상장초등학교 주변 1개소이다.

시는 설치 후에도 LED 표지판이 효율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표지판에 부착된 태양광 집열기의 먼지제거 등 지속적인 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경각심을 향상시키기고 감속운전을 유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의회,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 만장일치 채택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남해고속도로 칠원~창원 구간 칠원 하이패스IC 설치 촉구 건의문'(대표발의 김영동 의원)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문은 칠원읍 주민과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물류비 절감 및 교통 분산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채택됐다.김영동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칠원읍은 함안군 내 최다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활주변 위험수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국지성 집중호우 등 극단적 기상현상이 잦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패목, 병해충 피해목 등 위험수목이 쓰러지거나 부러져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

제314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정금효 의원 군정질문

[뉴스스텝] 17일 함안군의회 제3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금효 의원은 군정질문을 통해 공유재산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활용성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정금효 의원은 “우리 군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경쟁력이 약화되는 상황에서 토지, 건물, 시설 등 공유재산은 단순한 자산을 넘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그러나 현재 상당수 공유재산이 방치되거나 불법 점유되는 등 개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