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선행 이어받은 김철락 씨, 마포구 효도밥상에 307만 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09:10:18
  • -
  • +
  • 인쇄
박강수 마포구청장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행동, 우리 사회의 귀감 될 것”
▲ 박강수 마포구청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고이 모은 307만 원을 효도밥상에 기부한 김철락 씨(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마포구 아현동 주민인 김철락 씨(80세)의 따뜻한 기부가 주변을 훈훈하게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월 18일 오전, 마포구청 정책회의실에서 김철락 씨의 효도밥상 후원금 기탁식이 열렸다.

기탁식에는 기부자 김철락 씨를 비롯해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함께했다.

이날 김철락 씨는 올해 초부터 매주 아현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전달한 500원짜리 동전 307만 원을 효도밥상 사업을 위해 마포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기부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김 씨는 “2년 전 병환으로 먼저 세상을 떠난 아내가 모으던 돼지저금통을 발견하면서 평소 이웃을 돕던 아내의 따뜻한 선행을 이어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큰돈이 아닌데도 많은 관심을 주셔서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하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마포구에 우리 노인들을 위한 효도밥상 사업이 있다는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라며 “하늘에 있는 우리 아내도 이번 기부를 매우 흐뭇하게 지켜보고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김 씨의 아름다운 마음은 효도밥상 어르신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김철락 어르신과 아내분의 자애로운 마음은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의 뜻을 받들어 후원금 단 1원도 허투루 쓰이지 않고 효도밥상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