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에 감성 한 스푼 더하는 방법은? 서울 중구, 영상제작지원센터 미디어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09:15:19
  • -
  • +
  • 인쇄
핸드폰 하나로 감성사진 찍기, 제품사진 찍기, 숏폼 제작하기 수업으로 사진 및 영상 촬영·편집 역량 키우기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영상제작지원센터에서 12월 3일부터 19일까지 단기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구영상제작지원센터(중구 퇴계로 325-9, 코스모타워 9층)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핸드폰 하나로 ▲감성사진 찍기 ▲제품사진 찍기 ▲재미있는 숏폼 제작하기이다.

'핸드폰 하나로 감성사진 찍기'에서는 사진의 기본적인 5가지 법칙과 구도 잡는 방법을 배우고 커피로 감성사진 연출하기, 꽃을 촬영하고 보정해 보는 실습 시간을 갖는다.

'핸드폰 하나로 제품사진 찍기'에서는 잘 팔리는 제품촬영을 하기 위한 방법과 함께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촬영팁도 배울 수 있다. 제품 홍보의 주요 메시지를 정하고 촬영해 보는 실습을 진행하고, 직접 촬영한 제품사진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개선할 점을 배울 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핸드폰 하나로 재미있는 숏폼 제작하기'에서는 숏폼 트렌드를 알아보고 크리스마스와 2025년 목표를 주제로 숏폼을 촬영하여 크로마키, 마스크 기법을 활용해 편집하는 방법을 배운다.

미디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경우에는 11월 29일 16시까지 홍보물 내 QR 스캔을 통해 네이버 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17세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1강좌를 원칙으로 중구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중구영상제작지원센터는 개인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품 판매를 위한 홍보 영상 촬영 등 주민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8월 개관했다. 스튜디오, 편집실, 캠코더, 조명 등 각종 촬영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미디어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핸드폰 사진과 영상으로 나를 알리고 제품을 알리는 시대에 영상제작지원센터에서 마련한 미디어 단기 교육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