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시설 보강·신축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8 09:15:08
  • -
  • +
  • 인쇄
종합스포츠타운·종합체육공원·제2실내테니스장·트레이닝센터 등 신축
▲ 실내테니스장

[뉴스스텝] 양구군이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내실화하고 스포츠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하여 스포츠시설 기반 구축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먼저, 양구군은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 종합스포츠타운은 사업비 344억 원을 투입해 양구읍 고대리 일원에 9,469㎡의 규모로 국민체육센터 1동과 다목적 실내체육관 2동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종합스포츠타운과 연계한 ‘양구 종합체육공원’도 26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종합체육공원에는 축구장 2면과 야구장 1면, 복합구장(축구장, 야구장) 1면, 야구 실내훈련장 1동 등으로 조성된다.

아울러, 양구읍 하리 일원에 5,038㎡ 규모로 테니스장 4면으로 구성된 ‘제2실내테니스장’도 2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고, 양구읍 하리에는 656.36㎡, 2층 규모의 ‘트레이닝센터’를 올해 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며, 이곳은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참가자의 부상 예방을 위한 워밍업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양구읍 정림리 생활체육공원에 들어서는 ‘실업팀 전용 테니스장’도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쾌적한 체육 인프라 제공을 위해 기존의 스포츠시설 보강사업도 추진한다.

올해 5월부터 내년 12월까지 기존 실내탁구장 옆에 1층 규모의 탁구장을 신축하고, 탁구대를 추가로 설치하여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탁구 수요에 부응함과 동시에 각종 대회 유치에도 활용하고자 한다.

또, 양구읍 하리 C구장과 구암리 축구장의 노후화된 잔디 교체와 부대시설 정비, 조명 교체 등을 통해 주민들의 체육 복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처럼 양구군은 각종 스포츠시설 보강·신축 등 기반을 확충하여 군민들과 양구를 찾는 체육인들에게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를 제공하고, 4계절 다양한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군이 각종 대회 개최와 전지 훈련팀의 훈련지로 각광 받는 만큼, 양구를 방문하는 체육인들과 주민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