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09:10:06
  • -
  • +
  • 인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단체별 임원 간 관계력 증진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성동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단체가 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지난달 10일 공동체 활성화 단체가 자매결연지인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도로 '2024년 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동체 활성화 단체 임원들의 역량강화를 실현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린아파트 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깨끗한 바다 환경을 위해 화성시 매향항 일대의 해양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제부도 탐방 및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단체 회원들간 한층 더 가까워지고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동구 아파트 공동체활성화단체 연합회(성아공 연합회) 조향순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 임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되돌아보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아공연합회가 이웃 간 화합하고 더불어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단체 임원들의 더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