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방이시장 디지털화해 상권 활성화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09: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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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이시장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 대상지 선정… 2년간 디지털 고도화 추진
▲ 지난 6월 개최한 방이시장 야시장 모습

[뉴스스텝]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전통시장 ‘방이시장’이 디지털 고도화를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서울 송파구가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선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시, 송파구, 방이시장이 함께 추진하는 특성화시장 지원사업으로, 송파구 내 전통시장 중 최초로 방이시장이 대상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선정으로 구는 2025년부터 2년간 최대 4억 원(국비 50%, 지방비 50%)을 투입하여, 방이시장의 디지털 고도화를 추진한다. 지난달 9일 제1차 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하고, 1년차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올해는 1억 7,500만 원의 예산으로 ▲전담 인력 채용 ▲시장 점포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배송 기반을 확대하고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먼저, 네이버 ‘놀장’ 등 시장 전용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적극 추진한다. 방이시장의 상품을 전국 어디서든 주문‧결재‧배송까지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방이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모한다.

또한, 밀키트 상품 및 BI/CI 디자인 개선, 배송비 무료 이벤트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실행하여, 폭넓은 소비자층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방이시장 디지털화 사업은 전통시장의 온라 판로를 개척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소상공인의 마케팅 부담을 줄이고,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장보기 환경을 제공하는 등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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