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감놀이로 창의력 쑥쑥! 서울 중구, 미술특화 키즈카페 '노리몽땅 장충점' 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10:19
  • -
  • +
  • 인쇄
지하 1층~지상 2층, 총75평 규모로 실내놀이터 조성
▲ 물감놀이로 창의력 쑥쑥! 서울 중구, 미술특화 키즈카페 '노리몽땅 장충점'개관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지난 13일,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장충점'가 문을 열었다.

노리몽땅 장충점(장충단로6길 57-6)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248.89㎡(75평) 규모로 조성됐다. 기존 공동육아방 ‘누리뜰’을 전면 리모델링해 중구 세 번째 서울형 키즈카페로 재탄생했다. 장충동 주택가에 자리잡아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사계절 내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설은 다채로운 놀이 공간으로 구성했다. ▲창의놀이실 ‘뚝딱에코노리’ ▲쿠킹실 ‘봉봉요리노리’ ▲드로잉·촉감놀이실 ‘풍덩컬러노리’ ▲역할놀이실 ‘노리카페’ 등 테마별로 알차게 마련됐다.

특히,‘풍덩컬러노리’는 벽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수 있는 미술특화 공간으로, 물감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곳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미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 대상은 서울 거주 미취학 영유아와 보호자이며, 서울시민과 동반 시 타지역 거주자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아이와 보호자 각각 1천원(2시간 기준)이며 놀이돌봄 이용시 2천원이 추가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자녀·장애인 가정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평일에는 1일 3회차, 주말에는 1일 4회차로 시간별로 나눠 운영한다. 회차당 정원은 최대 15명으로, 이용을 원한다면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노리몽땅 장충점은 오는 31일까지 시범운영 후 9월 2일부터 정식 예약을 개시해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은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맡는다. 시설에는 돌봄요원·안전관리요원·운영요원 등 전담인력이 상주하며 CCTV 운영, 정기 안전점검, 자율위험평가 등 철저한 관리로 안전한 놀이환경을 제공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노리몽땅 장충점은 아이들이 마음껏 활동하며 창의력을 키우고, 부모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채워나가며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