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비와야폭포 로드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09:10:17
  • -
  • +
  • 인쇄
호암동 도시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과 연계 추진, 새로운 명소로!
▲ 태백시, ‘비와야폭포 로드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가 21일(금) 구문소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비와야폭포 로드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해당 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관련, 주민들에게 사업 추진 배경과 필요성, 방향 등을 설명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용역사에서 사업대상지 선정 이유와 유사 사례, 기대효과 등을 설명해 주민 이해를 도왔다.

‘비와야폭포 로드길 조성사업’ 은 호암동 도시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과 연계하여, 호암마을에서 한국안전체험관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비와야폭포 일원의 경관을 개선해 주민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시는 사계절 특색있고 아름다운 산책로와 비와야폭포를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폭포 광장에 설치될 조형물 등으로 주민과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오늘 수렴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반영해 주민 정주 여건 개선과 관광객 유치라는 사업 목표를 충실히 달성하겠다”라며, “태백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태어날 비와야폭포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