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AI 기반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09:15:16
  • -
  • +
  • 인쇄
관내 초중고 에듀벨트 구성하여 학교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 고양교육지원청, AI 기반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다

[뉴스스텝]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모두가 하나 되어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하여 초·중·고 전체 172개교를 에듀벨트(Edu-Belt)로 구성하여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하이러닝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하이러닝 활용 맞춤형 교육’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관내 172개 전체 학교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원 7,320명이 참여한다.

하이러닝은 ▲언제 어디서나 배움에 참여하고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AI 기반 교수‧학습 통합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교수·학습 플랫폼이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지역 에듀 연구회 소속 초·중등 하이러닝 선도교원을 중심으로 하이러닝 고양 연구회(하고연)를 구성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7월 24일 상반기 연수 운영 보고 협의회를 통해 하반기 연수 운영에 대한 방안으로 모색하였다.

연구회는 60여명이 넘는 인력풀을 구축하여 하반기 하이러닝 연수 뿐만 아니라 '고양 찾아가는 에듀테크 만개의 레시피 연수', 'AIDT 연수'등 맞춤형 연수를 통해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하이러닝을 처음 접하는 교사들도 알기 쉽게 교육이 이뤄졌으며, 교사와 학생 입장에서 직접 실습하는 알찬 연수”라며 “하이러닝을 활용해 어려움이 없이 학생 맞춤형 교육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고효순 교육장은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하이러닝 고양 연구회 교원들을 격려하며“디지털 기반의 교수‧학습 혁신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