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조성사업 로고젝터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9:15:28
  • -
  • +
  • 인쇄
▲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조성사업 로고젝터 설치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7일 안심 귀갓길 조성을 위해 황지동 일대 3곳에 로고젝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로고젝터는 LED를 활용하여 벽면이나 바닥에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를 송출하는 장치로, 주민들에게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 범죄자에게는 심리적 경각심을 주는 효과가 있다.

이번에 설치한 로고젝터는 여성친화도시 1단계 사업인 ‘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이후 추진 예정인 안심반사경(공공화장실내 불법 촬영장치 확인) 및 위치표지판(공원, 산책로 등 긴급 신고 위치 확인) 등과 연계되어 사업 완료 시 시민이 안전한 ‘안심마을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로고젝터의 문구는 ▲‘여성안심귀갓길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No Smoking’등의 내용을 담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마을조성사업’으로 시민의 안전한 귀갓길과 범죄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