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09:05:16
  • -
  • +
  • 인쇄
▲ "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뉴스스텝] 고창군보건소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6개월 전화 상담 서비스와 맞춤형 관리 등 금연 실천 기간동안 금단증상 지속 모니터링 통해 금연 실천을 지지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방문 첫날에는 등록과 함께 일산화탄소, 혈압, 체중, 복부둘레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점검과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및 행동강화물품(금연파이프, 비타민, 구강청결제 등)을 제공한다.

특히 6개월간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금단증상 유무와 금연 유지를 위한 수칙을 확인하며 금연결심 유지를 돕는다.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 등도 계속 제공된다. 금연 1개월, 3개월에는 금연 유지 격려품을, 6개월에는 니코틴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금연 성공자에게는 다양한 성공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흡연 대상자가 많은 30~50대의 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을 높이기 위해 사업장·기관·단체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시간적 제약으로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주민의 금연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많은 분들이 나와 가족 모두를 위한 금연에 도전하시고 꼭 성공하실 수 있도록 고창군 보건소에서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