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너와 내 가족 혈압 알기” 울산시, 건강생활실천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09:10:14
  • -
  • +
  • 인쇄
5월 16일, 혈압측정과 상담, 스트레스검사 등 진행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는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5월 16일 오후 1시부터 시청 본관 2층 대강당 로비에서 ‘우리 가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너와 내 가족 혈압 알기’라는 주제로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30세 이상 고혈압 유병률이 27.3%에 달함에 따라 울산시민 가운데 21만 7,000명이 해당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이중, 28.8%는 본인이 고혈압임에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

이에, 울산시는 대한고혈압학회와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전국적인 계몽운동(캠페인)에 발맞춰 고혈압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혈압측정 계몽운동(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홍보관은 울산시, 구·군 보건소, 울산광역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 등이 참여해 혈압측정과 상담, 스트레스검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퀴즈 행사(이벤트)인 ‘고혈압 바로 알기’도 즉석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밖에 치면세균막(플라그) 검사와 올바른 칫솔질 교육, 구강건강 상담, 칫솔교환을 위한 구강보건사업 공간(부스)과 금연·절주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사업 공간(부스)도 운영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예방 첫걸음으로 올바른 혈압측정과 수치 알기로 고혈압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고혈압의 날’은 세계고혈압연맹(WHL)이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부터 5월 17일을 세계 고혈압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