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대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9:10:12
  • -
  • +
  • 인쇄
울산 삼호초 에프시, 칭다오 유11·12 축구단과 친선경기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와 울산 삼호초 에프시(FC) 선수 및 코치진, 울산축구협회 임원진 등 총 24명으로 구성된 울산시 대표단이 체육 분야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중국 칭다오시를 방문한다.

울산시는 울산시 대표단이 우호협력도시 칭다오시의 초청으로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중국 칭다오시를 방문해,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대회’는 칭다오시가 울산시와 스포츠 분야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0년과 2017년 두 차례 칭다오에서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7월 30일 칭다오 극지해상축구장에서 울산 삼호초 에프시(FC)와 칭다오 유(U)11, 유(U)12 축구단의 친선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친선경기를 통해 축구 기량을 겨루며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갖는다.

대회 다음날인 31일에는 칭다오 시내를 시찰한다.

이번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대회’에 참가하는 울산축구협회 정태석 회장은 “이번 친선대회를 통해 울산 삼호초 에프시(FC) 선수들이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울산과 칭다오가 체육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교류하며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칭다오시는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1만 1,282㎢의 면적에 인구는 1,034만 명 규모이다.

울산시와는 지난 2009년 8월 3일 우호협력도시 체결을 맺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