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울산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참가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09:10:16
  • -
  • +
  • 인쇄
5월 30일까지 접수 … 유치부·초등부 합창팀 대상
▲ 울산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참가팀 모집

[뉴스스텝] 울산소방본부는 오는 5월 30일까지 ‘제26회 울산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6번째를 맞이하는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119동요를 통해 쉽고 즐겁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히며 협력을 통해 협동심과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7월 5일(토)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울산시 소재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합창팀(15~30명 규모)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오는 5월 30일까지 울산소방본부 누리집(fire.ulsan.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울산대회 대상 수상팀은 오는 9월 17~18일 소방청 주관으로 창원에서 개최되는 ‘제26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울산시를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소방본부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25회 울산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는 초등부는 전하초등학교, 유치부는 동화나라어린이집이 각각 대상을 받았다.

전국대회에 출전한 전하초등학교는 최우수상, 동화나라어린이집은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