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09:05:21
  • -
  • +
  • 인쇄
5월 4일-5일 양일간, 온 가족이 함께한 문화예술 놀이터
▲ 어린이날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

[뉴스스텝]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이 2025년 5월 4일, 5일 이틀간 진행한 어린이날 특별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인천아트플랫폼이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공간’으로 한층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얍! 함께하는 놀이터'는 놀이처럼 즐기는 문화예술을 주제로, 예술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틀간 만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인천아트플랫폼을 가득 메워 현장은 생동감과 활기로 가득 찼다.

행사 기간에는 서커스 '포스트맨', 팬터마임 '다미르의 선물', 스탠드업 서커스 '레인보우쇼', 참여형 마임극 '줄로 하는 공연'까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이 무대를 풍성하게 채웠다.

함께 마련된 ‘몸으로 놀잣!’, ‘손으로 놀잣!’ 프로그램은 신체와 감각을 활용한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놀이와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인천아트플랫폼 곳곳에 마련된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 지역 상권과 연계한 먹거리 부스 등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지역과 예술, 시민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를 만들었다.

이는 일회성 행사를 넘어 지역 사회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지향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의 운영 취지를 반영한 기획으로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의 기대를 반영해 더욱 다채롭고 완성도 있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장 반응과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됐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도 또 만나고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매우 만족합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인천아트플랫폼 관계자는 “어린이날 행사는 단순한 일회성 축제가 아니라, 아이들과 가족, 그리고 지역 예술가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구조를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인천아트플랫폼은 예술과 지역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복합 공간으로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향후 프로그램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