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소상공인 지원 강화로 지역경제 활력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09:10:07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 증평군청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소비촉진 시책 추진 △소상공인 지원 확대 △물가 안정 관리를 통해 체감 경기를 회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구매 한도를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한다.

이번 구매 한도 상향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지류형 상품권은 구매 한도 10만원과 선 할인율 10%를 현행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또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소상공인 지원자금 지원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소상공인 희망장려금 지원 △직업전환 소상공인 생계비·취업장려금 지원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 등이다.

군은 현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관련 시책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도 독려하고 있다.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회식 시 지역 내 음식점을 이용하도록 독려하고 물품 구매 시에도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와 증평장뜰시장 및 마트를 이용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와 지원 강화 △물가안정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한 물가 관리 △각종 행사 시 소비 촉진 운동 홍보 및 동참 독려 △소상공인연합회 등 관련 단체 간담회 실시 등을 통해 지역 경제 안정화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 대책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민들께서도 연말 외식이나 회식 계획을 취소하지 않고, 한 해를 평소처럼 마무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