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 누구나 무료 디지털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09:15:25
  • -
  • +
  • 인쇄
8명 이상 모이면 찾아가는 교육도 제공
▲ 디지털역량강화 교육 현장 및 디지털체험존

[뉴스스텝] 김해시는 디지털 심화시대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행복하게 디지털을 누릴 수 있도록 ‘2024년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은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청 정보화교육장, 장유도서관 교육장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8명 이상 교육생이 있는 장소는 어디든 찾아가 소외 없는 양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디지털역량강화 교육 과정은 ▲실생활 디지털 활용 ▲금융, 피싱 예방(보안) ▲인공지능(생성형AI, 윤리) ▲본인인증·공공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진, 영상 등)과 커뮤니티 활동(에티켓 등)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OA프로그램(한글·엑셀·파워포인트 등) 및 자격증 교육은 제외된다.

시는 또 경남 유일 생활 밀착형 디지털체험존을 동부노인종합복지관 4층에 마련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디지털 가이드 1명이 상주해 운영 중이다.

디지털체험존은 디지털기기에 두려움을 갖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치매예방 멀티터치테이블, AI포토존, 스튜디오 체험존 등 6가지 기자재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디지털 가이드는 상담과 디지털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 파견교육 접수, 문의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 또는 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순주 정보통신과장은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제공되는 양질의 교육을 많은 분들이 습득해 디지털 장벽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