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역복지 민관협력·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09:05:07
  • -
  • +
  • 인쇄
시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담당공무원 250명 참석
▲ 김해시, 지역복지 민관협력·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1일 롯데시네마 부원점에서 ‘지역복지 민관협력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석순)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시민 복지체감도 향상에 앞장선 김해시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담당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2024년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활동 및 성과 공유 △역량강화교육(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와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안내) △소진 예방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영화 ‘대가족’ 관람)으로 꾸며져 올 한해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심석순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현장 전문가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도시 김해를 위해 따뜻한 등불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