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이장단‘이장단 행복 노래자랑’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09:15:11
  • -
  • +
  • 인쇄
창선면 이장단, 고사리 축제 성공 기원 700만원 기부
▲ 창선면 이장단, 축제 성공 위해 자율 기여 및 화합행사

[뉴스스텝] 창선면 이장단은 오는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제7회 창선고사리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총 700만 원을 기부했다.

창선면 이장단은 이번 고사리 축제를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자율적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농번기와 겹쳐 주민 참여가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올해는 일정을 한 달 앞당겨 더 많은 지역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김해경 단장은 “고사리 축제는 우리 지역의 대표 행사인 만큼, 흔쾌히 동참해 주신 각 마을 이장들께 감사드리며 축제를 우리의 힘으로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10개 읍면 이장단을 대표한 10명의 이장들은 ‘이장단 행복 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이장단 간의 화합을 다지고,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문권 축제위원장은 “단순히 재정적 기여를 넘어, 지역 공동체의 단합과 소속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민고향 창선에서 만나는 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동대만생태공원에서 개최되며 △고사리 풍년 기원제 △학생 사생대회 △고사리 시배지 현장학습 △남해바래길 4코스 고사리밭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2025줄의 창선 로또을 찾아라’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