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고추, 대박 터뜨렸다! 프로모션으로 고추 매출 11억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05:17
  • -
  • +
  • 인쇄
청양 고추, 대박 터뜨렸다! 프로모션으로 고추 매출 11억 달성!
▲ 청양군청

[뉴스스텝] 청양군이 이번 가을 청양고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총 11억 원의 놀라운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판매액인 5억 원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지역 농산물 마케팅의 새로운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판매 증대를 넘어,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과 소비자 트렌드 분석이 결합된 결과로 보여진다.

특히, 2025년 8월부터 12월까지 물량 소진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총 2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목표 매출 10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전통적인 유통 채널인 축제장, 직매장, 직거래 장터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 라이브 커머스, SNS 채널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외주 마케팅 업체와 협력해 페이지 디자인, 제휴 마케팅, 사진·영상 촬영 등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유통 판매처를 다양화해 축제, 이마트, 하나로마트, 칠갑마루 몰에 분산 판매함으로써 시장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생산자단체(청양고추연구회)에서는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을 받은 고추만을 엄선해 판매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 이미지를 강화했다.

특히 고추연구회, 청양농협 등과의 협력을 통해 품질 관리와 판매를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신선한 건고추뿐만 아니라, 고춧가루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건고추는 꼭지 유무에 따라 1.2kg, 3kg, 6kg 패키지로, 고춧가루는 보통맛, 매운맛을 500g, 1kg, 3kg으로 구성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 청양사랑상품권 지급, 스틱형 고춧가루 사은품 제공, 무료 택배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구매를 유도했다.

이번 프로모션의 성공은 단순한 매출 증대에 그치지 않고, 폭염과 호우 등 예측 불가능한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농민들에게 소득 증대라는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성과는 모든 청양군 농민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청양 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청양군은 이번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밤, 구기자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