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푸르고 맑은 약초섬, 명도 미니 팝업 놀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05:09
  • -
  • +
  • 인쇄
‘약초섬 명도’ 컨셉으로 꾸민 테마형 팝업 공간…굿즈·체험·영상 콘텐츠 선보여
▲ K-관광섬명도미니팝업개최

[뉴스스텝] 명도의 자연과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미니 팝업 행사‘푸르고 맑은 약초섬, 명도 팝업’이 10월 12일까지 군산시 월명동 피스오피스 2층(군산 구영5길 101)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군산시와 군산 지역 청년 창작자 150스튜디오·지역 창작자(로컬 크리에이터) 시고르청춘이 협업하여 기획했으며, 명도의 자연 자원과 주민들의 삶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팝업 공간은 총 3구역으로 나뉘어 ‘약초섬 명도’를 다양한 시선을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입구 계단은 선착장 분위기로 관람객을 맞이하며, 관객이 처음 만나는 공간인 ‘약초의 숲’에서는 약초 카드 전시, 뽑기 체험, 화분 굿즈 등을 선보인다.

내부 공간에는 주민들이 직접 찍은 사진엽서, 열쇠고리, 스티커, 아트토이 등 다양한 협업 기념품을 전시한다.

이 가운데 150스튜디오의 마스코트 오덩이 명도 버전과 약초 화분 등이 관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방문객은 현장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후 포토월을 꾸미는 체험과 시고르청춘팀이 고군산군도 여행을 바탕으로 제작한 콘텐츠 시청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한정판 ‘고군산섬잇길 달력’이 제공된다.

아울러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대표 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와 연계해 팝업 공간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모아모아 시간’ 2시간을 제공해 더욱 풍성한 체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명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주민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특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군산 관광의 가치를 한층 더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도는 맑은 물과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다양한 약초가 풍부하게 자라는 곳으로 ‘약섬’으로도 불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