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가을 밤하늘 아래, ‘별빛이 내리는 요가’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9:10:24
  • -
  • +
  • 인쇄
강원 방문의 해 연계 ‘별빛 요가’속초 엑스포타워광장에서 특별한 야외 요가
▲ ‘별빛이 내리는 요가’개최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은 강원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별빛이 내리는 요가’ 프로그램을 9월 20일(토), 속초의 대표 명소인 엑스포타워광장에서 20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별빛 요가’행사는 별빛 아래 자연과 하나 되는 요가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의 힐링은 물론, 속초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별빛 요가’는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린 자연 속에서 전문 요가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되는 이색적인 야외 요가 프로그램으로 요가가 끝난 뒤에는 별을 보며 누워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호흡과 명상을 하며 긴장을 완화하고 내면의 평화를 회복할 수 있다.

‘별빛 요가’는 요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전문작가가 찍어주는 프로필 촬영, 별빛 타로,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편백나무 아로마 체험, 플라잉요가 등의 부대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즐거운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테마 프로그램이다.

가족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가족 단위 참가자와 임산부를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참가자들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건강한 여가 문화 조성과 더불어 가족 간 유대 강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속초를 ‘친절 관광지’로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역의 대표 먹거리인 오징어, 닭강정 등을 현장에서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속초의 따뜻한 환대와 지역 고유의 맛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재방문을 유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적 즐거움을 더할 어스 핸드팬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장식하며 요가행사 참가자에게는 마사지볼, 요가 양말, 감성적 분위기를 더해줄 조명 장미꽃, 지역특산품, 커피쿠폰 등 실용성과 정성이 담긴 지급품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보다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속초지역상품권까지 함께 증정함으로써 단순한 참가 혜택을 넘어 지역 소비로 이어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인 ‘여기어때’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50명에게는 여기어때에서 준비한 특별 기념품(굿즈)을 증정하며 숙박 연계 참가자에게는 숙박 할인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속초에 머무르며 지역의 자연과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해 체류형 관광 촉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참가자 대상으로 요가 매트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별빛 요가’는 사전접수자 외에도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특별한 가을밤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며 “관광객들이 체류시간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숙박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강원관광재단 누리집내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행사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