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으뜸봉사자·봉사단체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1 09:15:09
  • -
  • +
  • 인쇄
▲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이달의 으뜸봉사자·봉사단체 시상

[뉴스스텝] 정선군자원봉사센터가 선정하는 11월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11월 28일(금)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전광진씨는 정선군가복봉사단 회장과 모범운전자회 회원으로서 환경정화활동과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모범운전자 활동으로 지역행사에 교통봉사를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으뜸봉사단체에 선정된 정선읍자율방범대는 회원들과 함께 사회적 온기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회원들과 정기적으로 지역행사의 교통봉사를 통해 교통혼잡을 예방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의 치안유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항상 모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한편,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뉴스스텝]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1월 26일 오후 5시,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에 참석했다.이번 간담회는 권선구청이 주관해 권선구 지역구 시의원을 초청한 자리로, 2026년도 구정 주요사업과 예산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김정렬 부의장, 박현수·장정희·이찬용·윤경선·이대선·유재광·조미옥

강주택 부산시의원,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 의원(중구, 국민의힘)이 최근(19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 주최·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다. 이번 수상은 공약을 조례로 구체화해 행정이 실제로 작동하는 제도 기반을 마련한 입법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성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 16.1%! 전국 평균 크게 웃돌았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5년 병원 전 단계 심정지 대응체계를 중점 관리하여, 심정지 환자 195명의 멈춰 있던 심장을 다시 뛰게 해 자발순환회복률을 16.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전북특별자치도의 심정지 환자 자발순환회복률은 2023년 10.8%, 2024년 14.7%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고, 2024년 기준 전국 평균 10.9%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해 왔다. 여기에 더해 전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