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 불법광고물 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9:20:29
  • -
  • +
  • 인쇄
민관 합동체제 구축 지속적 단속 실시
▲ 남해군‘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 불법광고물 정비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4일(사)경상남도옥외광고협회 남해군지부와 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주민정비반 및 군청 옥외광고물 담당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옥외광고물 재해방재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강풍·태풍 등으로 인한 옥외광고물 시설 추락위험 상황을 가정하고, 추락위험 간판을 철거하는 일련의 훈련 과정을 수행했다.

이어서, 참가자들은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조끼와 피켓, 현수막을 이용해 거리 홍보에 나섰다.

남해군은 추후에도 무연고 및 추락위험 불법광고물 정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할 예정이다.

박진평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통해 옥외광고물 재해방재를 위한 민·관 협력체제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