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북삼 서희스타힐스에 찾아온 농산물 직거래 ‘퍼뜩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09:20:16
  • -
  • +
  • 인쇄
▲ 북삼 서희스타힐스에 찾아온 농산물 직거래 ‘퍼뜩시장’

[뉴스스텝] 퍼뜩시장(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이 4월 27일 북삼읍 서희스타힐스에서 입주자대표회의 및 입소문단이 주최한 가운데 열렸다.

퍼뜩시장은 칠곡군 관내 아파트에 찾아가서 농산물 판매서포터즈인 입소문단이 칠곡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직접 판매하는 행사이다.

퍼뜩시장에서는 칠곡군에서 생산된 벌꿀참외를 비롯하여, 토마토, 쌀, 오이, 농산물 가공품, 두부, 버섯, 제철 채소 등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하였다.

또한, 소비자들은 제철 농산물들을 마트보다 신선하게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퍼뜩시장에서 판매하는 농산물들은 우리동네 먹거리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가 짧아 신선하고, 운송거리가 짧아 탄소배출량이 적다.

퍼뜩시장에서 농산물을 구입한다면 칠곡군의 중소농의 소득이 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저탄소 밥상을 실현할 수 있다.

이번 퍼뜩시장은 아파트 입주민 아나바다 장터와 프리마켓과 함께 열려서 관심을 많이 받았다.

버스킹와 풍선아트 공연이 함께 진행하여 입주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칠곡군은 “칠곡군민들이 지역 먹거리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홍보하고 판로 확보가 힘든 농가들을 위해 퍼뜩시장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 세계적으로 예상하기 어려운 기후 재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여름철 폭염 시 폭염에 따른 피해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지자체 차원의 예방 및 피해 최소화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충남교육연구소, 보령에서 ‘AI시대 인성교육 방안’ 미래교육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남교육연구소는 11월 24일 보령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제8차 미래교육포럼을 열고 ‘AI시대에 맞는 인성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의 확산 속에서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인간 중심의 교육 철학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미래교육 강연 서천 농촌유학 사례 발표 생태교육 방향 제안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원·학부모·지자체 관계자·시민 등 약 120여 명

광주광역시 황예원 북구의원,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운영 근거 마련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황예원 의원(운암1․2․3동, 동림동/더불어민주당)이 제3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례안은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한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와 지역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통합·맞춤형 가족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주요 내용으로는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